주님 주신 선물


go Magazine Menugo Stage Vol.21






우리가곡과의 만남

주님 주신 선물


악곡 ‘주님 주신 선물’ 이해선 작시 송영수 작곡


페트라 한국시 음악협회 황금이(이해선) 회장


작시의 배경 설명

영롱한 눈빛의 천사 우리 손녀 (선율)

사람과 하나님 앞에 아름다운 아기다

성경 공부를 좋아하며 기도하는 아기다

잘 자란 나의 아들은 피앙세를 만나 (피아노 전공 석사)

결혼 후 어렵게 얻은 아기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자랑스러워 한다

믿음의 할아버지 할머니로써 사랑과 믿음의 기억을

남기고 싶어 쓰게 된 글이다

감사하게도 송영수 작곡가님께서

고운 곡을 입혀 주셨으니 항상 감사한 맘이다

나의 작 시곡중에 특별히 애정이 가는 곡이며

연주 때 마다 늘 큰 감동을 한다

작곡가 송영수, 피아니스트 송지예 (음악가 부녀지간)

(작품 설명 및 연주 시 유의사항)

악곡은 귀여우면서도 희망적인 밝은 분위기의 혼성 2중창곡으로,

이의 효과적인 표현을 위해 블랜딩(blending)에 최적화 된

합창단 출신의 남여 성악가(소프라노, 테너)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원조: C major)


멜로디(주 선율)는 주로 여성 파트에 있으나

일부분 남성 파트에서 나타나기도 한다.

곡의 선율 선이 잘 부각되고 가락의 흐름이

유연한 연주가 되게 하기 위해서는

화음으로 받쳐주는 부분에서의 셈여림 조절이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특히 남성 파트의 경우

특정 음이 높게 나오는 부분

(특히 5, 8, 13, 19~20 마디, 35~36 마디, 39~40 마디 등)에서는

멜로디를 위축시키는 센 음량보다는

가볍고 여린 팔세토(falsetto)적인 표현으로 연주할 것을 권한다.

페트라 한국시음악협회


글 발행인 박경준
buonart@naver.com
Photo by 김문기의 포토랜드


* * *







• Music • Opera • Stage • classic magazine • opera magazine • 강화자 단장 • 강효진 독창회 • 객석 • 공연 • 공연 리뷰 • 라보엠 • 무대 • 뮤직 • 바리톤 • 박경준 • 박경준의 스테이지 • 성용원의 오페라리뷰 • 스테이지 • 오썸남 • 오페라 • 오페라 라보엠 • 오페라매거진 • 오페라잡지 • 오페라전문매거진 • 오페라전문잡지 • 우리가곡과의 만남 • 월간 • 이지현 독창회 • 정시영 독창회 • 주님 주신 선물 • 클래식잡지 • 클래식전문잡지 • 허왕후